감상/책

나는 마트대신 부동산에 간다, 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

포오옥 2021. 4. 14. 09:15
728x90

 

13%

시간을 관리하는데 플래너가 매우 큰 도움이 되었다.

~

플래너와 함께 보물처럼 아끼는 것이 있는데 바로 부자노트다.

-> 메모와 계획 그리고 목표 설정의 중요성에 관해서 정말 공감 가는 내용이다. 작가는 계속 적으며 끊임없이 공부했다고 했다.

18%

온라인커뮤니티에서는 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사실은 물론 사람의 심리를 읽어내는데도 도움이 된다.

-> 책에서 얻는 정보는 한계가 있기 마련이다. 특히 시간에서 관련 커뮤니티를 탐색하는 것을 잊지 말자.

19%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해라

22%

무언가를 갖고 싶을때는 '이물 건이 없으면 죽을 것 같은가?'라고 스스로 물었다.

-> 작가는 본인의 이름을 건 가계부를 매년내고 있다. 작가의 절약법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44%

월세가 나오는 부동산을 여러채 보유하는 게 목표여서는 안 된다. 더욱이 공실이 생기는 물건은 하나도 가지고 있으면 안된다.

-> 워런버핏은 이렇게 말했다. '투자는 잃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54%

미리 명확한 기준을 정해놓고 투자해야 한다. 그래야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 목표는 현실적이어야 하며 구체적이어야 한다.

56%

내가 좋아하는 명언이 있다.

'위험할때를 대비하면 위험한 일이 생기지 않는다.'

-> 작가는 투자서 뿐만 아니라 고전을 읽어서 도움을 얻었다고 했다. 투자의 핵심은 사람과의 만남이었고, 다양한 문학을 읽는 것은 도움이 된다. 손자병법에 나오는 말이다.

57%

개발호재보다 수요와 공급에 주목하라

-> '소음과 투자'라는 책이 생각난다. 투자자는 소음에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

59%

과도한 거품이 끼면 누구나 거품이 꺼지기를 기다린다.

~

나는 전세가는 최고로 놓을지언정 매도 가는 최고가에 욕심내지 않는다.

74%

경험상 세입자를 배려하고 그에게 이익이 되게 행동했을 때 내가 가장 많은 것을 얻었다.

-> 작가의 투자철학이 들어나는 부분이다. 베푼 만큼 거둔다. 꼭 실천해야겠다.

 

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

 

김유라 저자는 독서를 통해 부자가 되었다고 말한다. 독서를 통해 자신이 모르는 것을 배웠고 실천했다. 

최근 나는 많은 책과 영상을 보는데, 나에게 남는 게 적다고 느꼈다. 김유라 저자 또한 책에서 읽은 내용을 온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했다. 중요한 문장을 적고 느낌을 달고, 요약하고, 블로그 활동을 하고, 유튜브 활동을 하고, 이렇게 책을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을 거쳐서 책에서 더 많은 지식을 얻고 실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도 책의 내용을 더 많이 이해하고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독서감상문, 주요한 내용을 적자!

 

다독다독 팟캐스트에서 김유라 저자를 알게 되었다.

세 아이의 엄마, 부동산 투자자, 경제 프로그램 멘토, 유투버, 작가 그녀의 직업이다.

그녀의 책 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를 소개하는 코너였다.

눈에 눈물이 핑 돌정도로 감동적인 내용이었다.

책을 통해 용기를 냈고, 부자가 되었다.

평소에 내가 믿던 내용이지만 확신이 없었다. 현인들의 책을 읽으면 그들의 지혜를 배울 수 있고, 그들과 비슷한 수준에 오를 수 있을 것이라는 막연한 믿음이다. 그리고 이 팟캐스트를 들으며 확신이 생겼다. 여기에 성공한 사람이 있지 않은가!!

그녀의 책을 읽고 그녀의 독서법을 따라 해 보았다.

그녀의 블로그도 구독하고 유튜브도 방문했다.

http://www.podbbang.com/ch/15798

 

들어는 봤지만 읽지는 못한 당신을 위한, 다독다독

들어는 봤지만 읽지는 못해서 궁금했던 책만 골라서 대신 읽어드립니다. 책을 끼고 살아온 인문학자 빠숑, 책알못 전업주부 드리머, 독서웹툰작가 로사의 잘근 잘근 맛있는 책수다. * 사연 및 문

www.podbbang.com

https://blog.naver.com/ds3lkl

 

♥ 김유라의 선한부자 프로젝트 ♥ : 네이버 블로그

■ 유튜브 김유라 TV ■ ♥ 김동률 R=VD ♥ 책읽는 대한민국 자연의 위대함 앞에서 인간은 겸손해야 한다. 우리의 존재가 사랑과 기쁨의 원천입니다♥ 투자권유 추천 절대하지 않습니다!! ▶개소

blog.naver.com

https://www.youtube.com/channel/UCM2QyXLz7we9WB-qekpfTQw

 

김유라TV 책/육아/재테크/자기계발

김동률을 사랑하는 작가입니다 나는 마트대신 부동산에 간다. 아들 셋 엄마의 돈되는 독서. 2021 내집마련 가계부 저자입니다. EBS 머니톡에 출연중입니다. 독서를 통해 우리 모두의 꿈이 자라길

www.youtube.com

 

반응형

'감상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적의 자연재배  (0) 2021.04.22
기적의 사과  (0) 2021.04.21
최강의 식사  (0) 2021.04.09
상식 밖의 경제학  (0) 2021.04.08
통계가 전하는 거짓말  (0) 2021.04.05